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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유통채널 연계 진출지원(우체국 쇼핑몰)(2024년)생활정보 2024. 3. 24. 12:00반응형
오늘은 2024년 온라인 유통채널 연계 진출지원하는 우체국 쇼핑몰 입점기업 모집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4년 온라인 유통채널 연계 진출지원(우체국쇼핑몰) 사업과 관련하여 입점기업 모집을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B2C 판매가 가능한 제품을 보유하신 창업기업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우체국쇼핑몰 농식품 창업제품 브랜드관은 우수한 품질을 가졌으나 낮은 소비자 인지도로 지속적인 매출 및 판로 확보에 어려운 농식품 창업기업을 지원하고자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이 협업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업개요
- 낮은 소비자 인지도로 매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창업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우체국쇼핑몰과 협업을 통한 온라인 판로 기반 마련
- 입점기간 ~ 2024년. 12월(입 점자 격 유지 시)
- 입점방법: 자격검토 및 우체국쇼핑몰 자체심사를 통한 개별입점
- 판매수수료: 우체국쇼핑몰 약 8% 내외 / 제휴채널은 12~15% 내외
지원내용
- 판매: 우체국쇼핑몰, [농식품 창업제품 브랜드관] 입점지원을 통해 연간 온라인 판매처 및 매출확보 지원
- 프로모션:[농식품 창업제품 브랜드관] 입점제품 대상 설. 추석 등 시즌에 할인쿠폰, 프로모션 등 주요 판촉행사 지원
※ 우체국쇼핑몰, 기획전 일정에 맞춰 진행되며, 별도의 프로모션과 할인쿠폰 적용될 수 있음
- 콘텐츠 제작: [농식품 창업제품 브랜드관] 입정 예정 제품 중에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제품의 상세페이지 등이 없을 경우, 무상제작, 수정 및 보완 지원(기업당 연간 5회)
※ 단, 본 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경우 콘텐츠 상용범위는 '우체국쇼핑몰'로 한정되며 기업이 소정의 비용을 지불할 경우 외부채널에서 사용가능(사전에 협의는 필수)
- 제휴채널 연계: 우체국쇼핑몰, [농식품 창업제품 브랜드관] 입점제품에 한하여 우체국쇼핑몰 제휴채널에 추가 입점연계 지원
. 제휴채널 리스트 : 1. 지마켓. 옥션
2. 11번가
3. 카카오
4. 롯데홈쇼핑
5. 네이버 쇼핑라이브(기업당 최대 1회)
모집요강
■ 신청자격: 필수 조건 2개를 모두 만족하는 자
필수 1 : [농식품 벤처창업활성화 지원사업] 참여이력 보유기업 중 지원서 제출일 현재 업력 7년 미만인 기업
필수 2 : 우체국소포(택배)를 이용하여 제품발송이 가능한 기업
■ 모집제품: B2C 판매가 가능한 기술기반 창업제품(1차 농축산물 제외)
- 단, [농식품 벤처창업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 당시 선정되었던 아이템이 농축산물일 경우 본 사업 담당자와 사전 협의 후 진원 가능
■ 모집규모: 제한 없음
- 심사과정 이후 선정된 기업이 제안한 상품 중 일부만 입점될 수 있으며, 적합한 제품이 없을 경우 모두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 접수기간: 1차) 2024.3.21(목) ~ 04.02(화) 14:00까지
■ 접수방법
- 농식품 창업정보망 ( www.a-startups.or.kr ) 온라인 접수
※ 접수 전 '농식품 창업정보망'에서 회원가입을 사전에 필수로 진행해야 함
■ 심사 단계별 절차
■ 접수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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